분양뉴스

  • 한국토지주택공사(LH), 군산신역세권 A-3블록 국민임대주택 총 831세대 공급 등록일 2021.09.02
  • 주택 종합 매매가격 상승률이 꾸준히 오름세를 기록하며 부동산 시장 내 파장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17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 서울 내 아파트와 단독-연립주택 등을 포함한 주택종합 매매가격 상승률은 0.60%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5월 0.40%, 전월 0.49%에 이어 3개월 연속 오른 수치다. 또한 지난 2020년 동월 기록된 수치(0.71%) 이후 1년 만에 최고 상승률이다.

    상기 조사 결과는 서울권에 국한됐지만, 이와 같은 양상은 수도권 일대 뿐만 아니라 전국 곳곳에서 두드러지고 있어 거처 마련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실수요자들이 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서민들을 위한 군산신역세권 A-3블록 국민임대주택 총 831세대를 공급한다고 밝혀 지역 거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군산신역세권 A-3블록 국민임대주택 단지는 철도 역세권을 누리며 금강의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한다. 단지에 인접한 강변로를 통해서는 도심 주요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국도 29호선 등을 통해 익산과 전주, 서천 등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무엇보다 서해안고속도로 군산 IC가 인접해 있어 군산의 교통요지로서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 군산역은 물론 인근의 이마트와 롯데몰 등 도심의 구비된 모든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에 더해 수려한 경관을 갖춘 금강 수세권까지 체감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단지 내에는 다양한 보육시설 및 휴게시설과 아이를 키우기 좋은 여건이 조성될 예정이다. 보육시설의 경우 어린이 승하차장과 단지내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등 보육에 적합한 맞춤형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또한 생활체육시설과 야외공연장, 작은도서관 및 경로당 등 다양한 주민공동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건강을 단련할 수 있는 주민운동공간도 마찬가지다.

    이와 같은 여건을 갖춘 군산신역세권 A-3블록 국민임대주택은 총 831세대이며 타입별로 ▲29A 256세대 ▲37A 170세대 ▲46A 405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주변 부동산 관계자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입점이 가능한 상업용지도 가깝고, 금강시민공원은 물론 오성산과 습지생태공원 등 푸른 녹지에 둘러 쌓인 자연친화적 환경도 엿보인다. 일상의 여유를 누려볼 수 있는 장점이 뚜렷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임대주택 특성상 비교적 낮은 임대료로 부담을 낮춘 한편, 임대로 인상 제한 하에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군산신역세권 A-3블록 국민임대주택과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와 콜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출처: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1/09/843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