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뉴스

  • iH공사 화수정원마을 복합형 행복주택 건설 완료 등록일 2021.06.16
  • iH공사, 공공과 민간이 협업하는 도시재생사업 적극 참여 추진

    인천시 동구 화수동 7-36번지 소재 화수정원마을 기능복합형 공공임대주택 전경. iH공사 제공

    iH공사(인천도시공사)는 동구 화수정원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행복주택과 공영주차장을 건설하는 기능복합형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 1단계 건설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다시, 꽃을 피우는 화수 정원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기능복합형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은 인천시 동구와 iH공사가 함께 행복주택, 공영주차장, 커뮤니티시설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사업지는 인천시 동구 화수동 7의36번지(851㎡)로, 사업비 48억5000만원이 투입돼 연면적 2558㎡ 규모에 지하 2층, 지상 5층인 행복주택(28호)과 공용주차장(30구획)이 건설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인천지역 건설사 및 사회적기업의 역할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참여방식이 도입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공사는 2017년 인천시 동구와 뉴딜사업지역 내 공공임대주택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규모사업에 적용되던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을 소규모사업에 적용해 화수정원마을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번 1단계로 건설완료된 행복주택, 공영주차장, 근린생활시설은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 주민에게는 다양한 생활SOC를 제공하여 주거환경 개선과 주민역량 강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H공사 이승우 사장은 “화수정원마을 기능복합형 공공임대주택 1단계 건설사업의 완료로 주거취약계층에 양질의 주택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낙후된 원도심에 재생사업을 확대했다는 의미가 매우 크다”며 “향후에도 iH공사는 공공과 민간이 협업하는 도시재생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국민일보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5954838&code=61121111&cp=nv